본문 바로가기

나와 함께 영어공부 해볼래???/생수다

(EBS.킹목달.생수다) I want to ~ , I would like ~

(EBS.킹목달.생수다) I want to ~ , I would like ~


지난 시간에 허락에 대한 의미인 Can I use ~와 음식이나 음료를 주문할 때 주로 사용하는 Can I have ~ 라는 표현에 대해서 배워봤는데요... 


오늘은 이 시간에는 Can I ~ 와 비슷한, 다른 표현 2가지를 배워 볼까해요.


그 중 하나가 I want to ~ (나는 ~을 원해.) 입니다.


지난 시간에 배터리가 나가서 급히 전화를 빌려야 할 때 쓰는 표현 Can I use your phone? (당신의 폰을 사용해도 되겠습니까?)을 배웠는데요... 


이와 비슷한 표현으로,

I want to use your phone. 전화 좀 빌려주세요(나는 당신의 폰을 사용하기를 원해).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질문을 해오겠죠?

What do you want to do? 무엇을 원하십니까?


그럼 I want to ~ 를 써서  다양하게 요구하시면 됩니다.


I want to use your pen. 펜 좀 빌려주세요(나는 당신의 펜을 사용하기를 원해).

I want to use this umbrella. 이 우산을 사용하고 싶어요(나는 이 우산을 사용하기를 원해).

I want to try this sweater on. 이 스웨터를 입어보고 싶어요(나는 이 스웨터를 입어보기를 원해).

I want to open the window. 창문을 열고 싶어요(나는 그 창문을 열기 원해).


비슷한 뜻이라도 다양하게 배워두면 여러모로 쓸 모 있을 것 같아요.



왜냐면??? 외국에 나갔을 때, 대화를 꼭 영어권 원어민들과 한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우리처럼 비영어권 국가에서 온 외국인과의 영어 대화도 수없이 많거든요.

그러면 비영어권 국가 외국인이, 한가지 표현만 알고 있어서, 잘 못 알아 듣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이럴 때, 내가 여러가지 표현을 알고 있다면, 같은 질문이라도 다양하게 이것저것 물어 볼 수 있겠죠?

그럼 분명... 그쪽에서도 한 가지 표현은 알고 있어, 서로 대화가 통할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표현이라도 다양하게 알고 있으면 훨씬 더 좋습니다. ㅎㅎㅎ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지난 시간에 음식을 주문 할 때, Can I have ~라는 표현을 사용했죠???

그래서 치즈버거를 주문 할 때, Can I have a cheeseburger? 이렇게 물어봤었잖아요!!!

오늘은 이와 비슷한, I would like ~라는 표현을 써볼게요.

I would like a cheeseburger? 치즈버거 주세요.


상대방이 나에게 질문을 해오겠죠?

What do you want to do? 무엇을 원하십니까?

하지만 이와 비슷한 표현으로 What can I get you?가 있습니다.


두 가지 표현을 다 알아두면 정말정말 좋겠죠??? ㅎㅎㅎ


그럼 I would like ~ 를 써서  다양하게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I would like a sandwich. 샌드위치 주세요.

I would like a muffin. 머핀 주세요.

I would like a coffee. 커피 주세요.

I would like a cappuccino. 카푸치노 주세요.


 

 

 #EBSlang, #킹목달, #생수다, #영어회화

(출처) EBSl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