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런 생각 저런 생각/엔터테인먼트

tvn드라마 도깨비 4회(하) 이미지로 내용 다시보기(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육성재, 이엘)

은탁(김고은)양이 회장님께서 주신 명함을 들여다보고 있네요...

그러면서 김신(공유) 도깨비를 떠올리네요...

"아저씨만 묘비명이 없네요!!!"

그때 일진 뚱녀가 명함을 가로채 갑니다.

뚱녀 : 이거 뭐냐!!!??? 주웠냐???

은탁 : 주셨는데...

뚱녀 : 누가??? 아침에 차 태워준 그 남자가??? 아님 니네 집 앞에서 본 그 아제가??? 와!!! 너 편견 없이 다양하게 교재한다!!!

뚱녀 : 너 이 명함이 뭔지나 알고 떠드냐???

은탁 : 적혀 있잖아... 유신호 회장님.

그때 뚱녀의 손가락에 담배 한 가치가 끼워지는데...

뚱녀 : 그러니까... 너 속은 거야 빙신아!!! 야 뭐... 그 남자들이 이 회장이랑 친하대???

시녀 : 놔둬라... 원조교제하는 애가 무슨 겁이 있겠냐!!!???

시녀 : 헐~~~

뚱녀 : 왜??? 뭐??? (은탁을 보며) 너 눈 안까냐!!!???? (자신의 손가락에서 담배를 발견하고는) 이거... 뭐야!!!??? 이 담배 뭐야!!!???

담임 : 그래!!! 너 담배 처음보지!!!??? (출석부로 뚱녀를 치며) 미쳤구나!!! 미쳤어!!! 학교에서 그것도 교실 안에서...???

뚱녀 : 선생님 그거 아니에요.................

 

뚱녀 : 우후후후후 얘 불 좀 줘봐!!!...................... 헐~~~~ 나 뭐라고 했어???

담임 : 불??? 너 안 되겠다!!! 나와!!! 따라 나와!!!

뚱녀 : 선생님 아니에요! 이건 제꺼 아니에요! 이건 지은탁 꺼에요. 지은탁이 필려고 해서 제가 빼앗은 거예요. 쟤 뒤져 보세요!

반장 : 야! 박서진!? 그거 니꺼 맞잖아!? 지은탁 담배도 안피는데... 그만 좀 해라! 저번부터!

뚱녀 : 반장 너 미쳤냐!!!??? 너 죽고 싶어!!!???

담임 : 니가 죽고 싶지!!!! 니가!!! 교무실 어딘지 알지??? 가!!!

담임 : 쭉 가!!! 쭉~~~~

귀신들 : 우리가 한 거야!!! ㅋㅋㅋ 잘 했지???

저 멀리서 세단 한 대가 달려 옵니다. 그러자 귀신들이 기겁을 하고 도망갑니다.

김신 도깨비(공유)가 멋찐 모습으로 차에서 내립니다. ㅎㅎㅎ 뭘 해도 멋있네요. ㅋㅋㅋㅋㅋㅋ

은탁 : 차 잘 안 갖고 다니신 다면서요???

김신 : 응. 차 있는 거 자랑할려구.

은탁 : 면허는 있구요?

김신 : 너 사람을 뭘로 보니!!!???

은탁 : 어젠 취객으로 보였구요...

김신 : 어제 내가 뭐 실수 한 건 없지???

은탁 : 기억이 잘 안나세요???

김신 : 다 나서 곤란한 얼굴 안 보이니?

은탁 : 해장은 하셨어요?

김신 : 너... 왜 나만보면 그런 얘길 묻는 거지!!!??? 나 만나기 전에 밥 좀 먹고 오면 안 될까?

은탁 : 같이 먹고 싶어서 그러는 거잖아요!!!??? 싫음 말구요!!!

김신 : ........................ 같이 먹고 싶은 거 뭐??? 소???

은탁 : 소요??? 우와!!!??? 생각지도 못했는데... 진짜 좋은 생각인 거 같아요!!!

김신 : 공간이동 버튼을 누르고... ㅋㅋㅋ ............................................. 잠깐 있어!!!

김신 : 다 왔어... 내려...!!!

은탁 : 어머어머... 

은탁 : 우와~~~!!! 우와!!! 우와!!! 우훗!!!

김신 : 단풍 잎 선물 해준 답례...

은탁 : 우와 대박!!! 단풍잎을 단풍국으로 갚다니... ㅋㅋㅋ 아저씨 이거 신혼여행이에요???

김신 : 다시 타!!! 가자!!!

은탁 : 아이... 아니에요. 이쪽으로 가봐요!!! 퀘벡은 제가 좀 잘 알죠!!!

김신 : 소는 반대 쪽!!!

은탁 : 엥!!!??? 뭐라구요???

은탁 : 잘 먹겠습니다.

김신 : 먹어... 배고프다며... ................................ 먹으면서 내가 하는 말... 오해하지 말고 들어... 내 진짜 궁금해서 그래... 진짜... 이 검... 손잡이가 무슨 모양일까???

은탁 : 설마... 절 의심하시는 거예요!!!???

김신 : 아이 왜 화를 내....? 이런 문제 일 수록 확실히 하고 넘어가는 신중한 타입이라서 그래...

은탁 : 그게 의심인데...!!! ............ 검 손잡이에 호랑이 있네요... 호랑이...!!!

김신 : .................... 그.... 그렇지... 백호, 백호.... 호랑이 되게 멋있지???

은탁 : 암요... 근데요... 제가 아저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그 얘기 없는데...???

김신 : 무슨 얘기???

은탁 : 그 검 꽂힌 얘기... 검은 왜 꽂히게 된 거예요? 본인이? 남이?

김신 : 절대 그럴리 없다고 생각한 사람이...!!!

은탁 : 아... 되게 아픈 얘기구나... ........................ 그럼 됐어요! 나이는요? 정확히 몇 살이에요?

김신 : 구백 서른 아홉살...

은탁 : 더 아픈 얘기구나... 미안해요... 그래두... 오래 살면 좋겠다. 늙지도 않고, 돈도 많구, 이렇게 신부도 만나고...

김신 : 넌 오래 살고 싶어? 너만 멈춰 있고 다 흘려가 버려도???

은탁 : 아저씨 있잖아요!!! 아저씨 계속 있을 거니까... 전 오래 살아도 좋을 거 같은데...

은탁 : 아저씨는 엄청난 과거사에 비해 되게 밝네요.

김신 : 거의 1000년이야. 난 뭐... 1000년이나 슬퍼!? 난 내 운명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씩씩하게 사는 당찬 도깨비야! 천년만년 가는 슬픔이 어딨겠어??? 천년만년 가는 사랑이 어딨구???

은탁 : 난 있다에 한 표.

김신 : 어느 쪽에 걸 껀데??? 슬픔이야? 사랑이야?

은탁 : 슬픈 사랑??? 못 믿겠으면 내기 할 래요???

김신 : 내 얘기는 어디서...!!! 너 어디까지 조사했어??? 또 아는 거 뭐야???

은탁 : 오래동안 혼자 지내다 보니 외로움이 심하고 변덕이 심하고 괴팍하고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하고...

김신 : 너... 뭐 안 좋은 얘기 위주로 조사했냐!!!???

은탁 : 인간에게 복도 주고 화도 주고... 가족을 이루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호텔에 방치 된 건가 싶기도 하고...

김신 : 방치가 아니라 조치야! 너도 생각 좀 해보라구!

은탁 : 무슨 생각이요?

김신 : 하기 싫으면 꼭 안 해도 돼. 꼭 할 필요 없어!

은탁 : 뭘요?

김신 : 도깨비 신부

은탁 : 속셈이 뭐에요? 이제와서 이런 얘길 왜 하는데요? 아... 내가 도깨비 신부인게 싫다!!!??? 아님... 다른 여자가 있다!!!??? 다른 여자가 없어도 너는 싫으니까 하지 말아라!!!??? 검을 본다! 검을 뽑는다.... 였죠??? 순서가??? 내가 신분지 아닌지... 그 검 뽑아서 증명해 볼라니까...!!!

은탁 : 어디 예뻐지나 한 번 봅시다!!!

김신 : 야... 너 거기서 얘기해... 거기서...

은탁 : 금나와라 뚝딱 해주면... 도깨비 방망이로 이만큼!!!

김신 : 내가 왜!!!???

은탁 : 이루 와!!!

김신 : (자기야... 나 잡아 봐라!!!)

은탁 : (아주 잡히기만 잡혀!!! 니 내손에 뒈져 뻐린데이~~~!!!)

김신 : 야!!! 나 방망이 없어!!!

은탁 : 방망이가 없어요!!!??? 무슨 도깨비가 방망이가 없어요!!!??

그때 김신 도깨비가 분수대의 물을 움켜잡자... 분수대의 물이 검으로 변합니다.

은탁 : 우와~~~!!! 검!!!

은탁 : 우와~~~!!! 물이 검이 된다!!! 우와... 쫌 멋찌다!!! 우와~~~ 멋찌다...!!!

김신 : 와전 된 거야... 방망이로...

은탁 : 아~~~ 그렇구나!!!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는게 이 말이구나!!!???

김신 : 아니 거든!!!

은탁이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네요...

그게 아마도 김신 도깨비인 것 같은데...

은탁(김고은)양이 회장님께서 주신 명함을 들여다보고 있네요...

캐나다는 엘리베이터 앞에 우체통이 있나봐요??? 아니면 1년 뒤에 배달되는 그런 편지인가요???

은탁 : 꼭 전해 주세요...!!!

김신은 은탁이 주고 간 시집을 읽고 있습니다.

김신은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면서...

시집과 김신의 모습이 오버랩 되면서 그 분위기가 한층 더 서정적으로 느껴집니다. 가을 분위기와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솔찍히 이런 얘기를 하긴 좀 뭐하지만... '사랑의 물리학'이란 시를 쓴 작가님의 이름이 김인육이네요. 이거... 뭐... 김은숙 작가가 의도적 이 시를 택한 건지... 시 내용은 지금의 김신과 은탁양에게 딱 맞아 떨어지지만... 시인님 이름이 너무 무섭네요. ㅋㅋㅋ 일부러 가명을 무섭게 쓰신 건지... 본명이시라면 가명을 쓰시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ㅋㅋㅋ

은탁 : 아저씨!!!

김신 : 질량의 크기는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

김신 : 제비꽃같이 조그마한 그 계집애가...

김신 : 꽃 잎같이 하늘 거리는 그 계집애가...

김신 :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김신 : 순간! 나는 뉴턴의 사과처럼... 사정없이 그녀에게로 굴러 떨어졌다....

김신 : 쿵 소리를 내며... 쿵쿵 소리를 내며...

은탁 : 레드카펫 대박!!!

은탁 : 아저씨가 한 거죠??? 완전 신기해!!!

은탁 : 아저씨!!!

김신 : 심장이 하늘에서 땅까지 아찔한 진자 운동을 하였다...

은탁 : 아저씨 화났어요???

김신 : 첫 사랑이었다...

쿵 하고 빨간 단풍잎이 시집 위로 떨어집니다...

두 사람의 운명은 어디로 향해 갈까요???

비극적인 결말이 아닐길... 빌어 봅니다. ㅠㅠ

 

*** tvN드라마 도깨비 4화(상) 이미지로 내용 다시보기 ***

*** tvN드라마 도깨비 4화(중) 이미지로 내용 다시보기 ***

*** tvN드라마 도깨비 4화 이미지로 패러디 해보기 ***

 

도깨비#공유#김신#검#장군#빗자루#삼촌#도깨비방망이#도깨비신부#김고은#지은탁#저승사자#이동욱#끝방삼촌#고려황제#왕#김민재#유덕화#재벌 3세#육성재#육성재코트#유인나#써니#치킨집사장#고려황비#왕비#김신누이#김소현#이엘#삼신할머니#삼신할매#황석정#1인 3역#무당#귀신할머니#귀신할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