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동사니

네덜란드 세르비아 꺾고 A조 2위 확정. 대한민국과 8강에서 만날 확률 높아져...

네델란드 3 - 2 세르비아 (25-22, 25-20, 22-25, 18-25, 15-8)
★ 네덜란드와 세르비아가 예상과는 달리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총력전을 펼쳤다. 최소 3위가 확보 된 상태라 소극적 경기를 펼칠 거라는 예상과 달리 3-2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다.
이는 미국이 중국에게 패하는 이변이 발생할 시, 4위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2 접전을 펼친 것으로 보인다. 두팀이 3-2의 경기를 펼치게 되면, 각각 승점을 2점과1점을 챙기게 되므로 미국이 중국에게 패하더라도 두 팀은 최소 3위를 확보하게 된다. 어떻게 보면 두 팀간의 모종의 거래가 있었던 것 으로 보인다. 말그대로 짜고치는 고스톱이었다. 이로서 한국은 추첨을 통해 네덜란드 또는 세르비아, 둘 중 한팀과 8강에서 만나게 되는데... 확률상 3위 세르비아 보다는 2위 네덜란드와 만날 확률이 좀 더 높을 것으로 예상 된다. 대한민국 팀으로 참 다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모든 스포츠는 상대성이 있기때문에, 세르비아보다는 네덜란드가 대한민국팀에겐 훨씬 수월 할 것으로 여겨진다. 4강이 점점 더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