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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dc_세일즈포스 시작

세일즈포스 기본1 - salesforce 기본용어 SFDC intro

세일즈포스란 Sales관련 정보를 모아주고 sales를 각회사에 맞게 최적으로 지원해주는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저희는 B2B pipeline을 관리하는 모듈을 도입하려 해서

관련 공부를 시작해봅니다.

일단 기본용어를 알아봅시다

​Lead : 고객이 되기 전 상태로 잠재고객 잠재기회를 의미 , 잠재적인 고객으로 식별한 개인 또는 회사

Account : 비지니스르 함께하는 기업

Contact : 어카운트를 위해 일하는 사람/연락처

Opportunity : 판매 및 보류 중인 거래를 추적하는 기능

                  주문및계약될 당사와 관련된 잠재된수익이 되거나 안될수 있는 영업기회를 의미 되면 won 실패면  lost

Forecast : 분기별로 만들어지는 예산 크기의 최적견적 예상예산과 비슷한 개념

CASE : 고객과 의견, 문제점, 질문등을 의미

Solution : 케이스와 같이 고객에 대해서 이슈화된 내용에 대한 해결책등과 같은 정보를 의미

Activity : 작업활동이나 스케줄이벤트를 의미 alesforce에서 판매 담당자가 관리하는 이벤트 및 과업

Product : oppotunity에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의미

Contract : 2-3개 상대방과 작성한 계약의 의미

Report : 데이타를 분석하고 요약하여 표현하는 방법으로 화면 지면 인쇄 가능

Dashboard : 관련정보에 대한 KPI와 수치로 실시간 상태를 보여줌

Chatter : 사용자가 공동 작업할 수 있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는 등 모든 작업을 실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는 Salesforce 공동 작업 응용 프로그램. Chatter 사용자는 사용자가 포함된 앱 및 사용자 정의 작업을 이용해 판매 기회, 서비스 사례, 캠페인 및 프로젝트에 대해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ightening Experience : 지능형 인터페이스